8년째 소셜 데이팅 앱 1위 지키는 어플리케이션 '정오의 데이트' 아이티비즈


이 "당근"은 선물로서 꽃, 쇼핑 여행 또는 성형수술까지 시켜줄 수 있죠. 불법은 아니지만 이 어플을 개발한 MIT 대학원생 브랜든 웨이드는 미디어로부터 많은 뭇매를 맞았습니다. 사용자들은 틴더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모바일과 동일하게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 자신의 프로필을 생성하면 된다.


플래텀은 '지혜를 나누는 공간(Plat+um)' 이라는 의미로, 창업자들이 뜻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도록 지혜를 전하고 소통을 만들어가는 친구 같은 버티컬 매체를 지향합니다. 감각으로 승부하는 비즈니스 케이스를 찾아내고, 성공 비결을 분석하고, 내 일에 적용하는 걸 즐기는 사업기획자. 스터디 모임 롱블랙에서 깊이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리더 역할을 맡고 있다. 감각의 시대, 가장 앞선 감각적 비즈니스 케이스를 전달하는 것이 미션이다. 하루 한번의 노트를 발행하고, 24시간 동안만 공개함으로써 지식 소비의 습관을 형성하고자 한다.


미국의 커지는 데이팅앱 산업은 우리 기업들이 기술로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데이팅앱이 개발됨에 따라 데이팅 서비스에 접근성이 높아지고 데이팅앱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 실제로 데이팅앱은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으로 꼽힌다. 2020년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는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의 33.4%로 온라인 데이팅(50.3%)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컸다.


글로벌 앱 분석업체 앱 애니의 지난 1월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 데이팅 시장 규모는 6조원 이상이며 국내 소셜 데이팅 앱 시장 규모는 2015년 500억원에서 지난해 1000억원으로 성장했다. 전 세계 상위 5위 데이팅 앱의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95%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한국의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소비자 지출 순위(게임 제외)에서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정오의 데이트’ ‘심쿵’ ‘당연시’(당신도 연애를 시작할 때) 등 데이트 앱이 각각 5, 6, 7위, 10위에 올랐다. 뉴욕에서 데이팅 앱 사용이 활발한 이유는 그걸 받아들이는 사회적 분위기가 한몫하기 때문이다. 지난해 4월 11일, 는 현재 싱글들이 만나는 넘버원 장소는 온라인이며, 2016년 만 18살부터 24살의 남녀 중 데이팅 앱이나 웹 사이트를 사용해본 사람이 거의 30%나 된다고 보도했다. 게다가 데이팅 앱에서 만난 연인과 6개월 이상 만났다는 앱 사용자가 무려 35.5%였으며 그중 약 14%는 약혼이나 결혼까지 성공한 사람들이었다.


“대기업, 전문직이 가장 많이 쓰는 프리미엄 소개팅 어플” “확실하게 인증된 200만 싱글남녀” 등 근거 없는 표현으로 소비자를 유인한 데이팅 앱 사업자들이 공정위 제재를 받게 됐다. 이성 소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법 준수에 조금 더 노력해 준다면, 보다 유용한 만남의 앱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데이팅앱의 성장은 사회적인 분위기의 변화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사회적인 관계망 속에서 인연을 맺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연애 상대를 사람들은 스스로 찾는다.


당연히 소요되는 비용이 높기 때문에, 만남에서 이용자가 가지게 되는 기대치도 높아질 수밖에 없는 구조다. 그에 비해 데이팅앱은 이용을 위해 소요해야 하는 비용도 적으며, 결혼 중개 업체를 통할 때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넓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있어, 동네 친구” 뭐 이런 쿨한 대화를 떠올리며 개발했을 위피.


글로벌 소셜 데이팅 앱 틴더가 28일(현지시각) 웹에서도 틴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틴더 온라인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틴더는 일일 2600만 건, 누적 110억 건의 매칭이 이뤄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셜 데이팅 앱이다. 음식 취향으로 이어지는 이색적인 소셜데이팅 앱도 나왔다. ‘맛남맛녀’는 자신의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점과 함께 거주지역, 나이, 성별 등 간단한 프로필을 게시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이 글을 보고 대화를 신청할 수도 있다.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연스러운 만남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남성이 여성에 비해 데이팅 앱을 더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미국 시장조사 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데이트 앱과 사이트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여성은 36%에 불과한 반면, 남성은 이보다 20%포인트 높은 56%에 달했다. 소셜데이팅 앱은 각 앱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면 원하는 조건의 이성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사이버 공간에서 관계를 형성해주는 데이팅 앱이 성행하는 이유다. 한편, 개개인의 취미・관심사・가치관을 카테고리로 분류해 이를 이용해 상대방을 매칭하는 기술도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실 지금도 대부분의 데이팅 앱은 이미 관심사 중심으로 개인 방송, 포스팅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을 구비하고 있어 관심사 중심으로 인적 커뮤니티 형성 및 연인 물색이 가능하도록 돼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직접적인 만남을 조심스러워 하는 분위기가 생긴 만큼 이러한 관심사를 통한 매칭률을 올리기 위한 알고리즘 개발 등에도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영상통화기능을 추가해 앞서 설명한 첫 만남을 영상통화로 진행할 수 있게 해 실제 코로나19 방역에도 기여하고 있다.

유흥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